2022년 3월 18일 금요일

들어가는 말/관음태교


 세기적인 천재아이, 세상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 성현이 될 아이 그리고 이왕이면 절세의 미인이나 미남을 낳고자 하는 것은 모든 부모나 예비 부모들의 한결같은 꿈일 것이다. 


최근 태교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이를 실천하는 임신부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도 이러한 꿈을 이루려는 노력의 일환이라고 생각된다.

 

기본적으로 부모와 자식 간의 관계는 우주 이법인 인연법에 의해 정해진다. 좀 더 구체적으로는 아버지의 정자와 어머니의 난자 그리고 인연 따라 찾아 온 영체靈體가 수정 시 하나로 결합하여 잉태하게 된다. 


잉태하면 태교에 관심이 많은 임신부들은 식생활 태교에서부터 시작하여 음악태교, 명상태교, 태담태교, 두뇌개발태교 등 자신의 취향과 선택에 따라 여러 가지 태교를 하게 된다. 그리고 이러한 여러 태교들은 물론 태아의 정서 안정과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태교법들은 태아의 실체인 영체에 대한 개념과 인연법의 이치를 모르고 하는 태교이기 때문에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

 

 이제 영산불교에서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 태교의 신기원을 열어줄 새로운 차원의 관음태교를 세상에 내 놓는다. 


관세음보살님의 엄청난 위신력으로 어머니에게 좋은 인연의 영체를 만나게 해주고 업장 소멸을 통해 태아의 영체를 청정하게 해주는 전무후무한 태교법이다. 


거기다가 관세음보살님을 부르는 염불기도는 기존의 음악태교, 명상태교, 두뇌개발태교의 효과를 동시에 낼 수 있는, 말하자면 이들 모두를 결합한 태교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관음태교야말로 지혜와 복덕을 겸비한, 총명하고 성현의 인품을 가진 용모 단정한 아이를 낳을 수 있는 전인 교육적 태교법이다. 아이의 행복한 장래를 약속하는 태교법이고 나라를 일으키는 인재를 양성하고 인류가 존경하는 성현을 길러낼 수 있는 태교법이다.

 

관음태교는 행복한 인생을 설계하는 첫 출발점이다. 관음태교를 시작하는 것은 행복이란 씨앗을 뿌리는 것과 같다. 우리는 이 행복의 씨앗이 잘 발아할 수 있도록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고 정성을 다해 가꾸어 나가야 한다.

 

관음태교는 바로 관세음보살님의 위신력으로 모태 속에서 열 달 동안 행복의 씨앗이 튼튼한 싹으로 잘 자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다. 행복의 요람으로 만들어 주는 것이다. 


그러므로 관음태교의 관건은 관세음 보살님의 존재와 위신력에 대한 철기둥 같은 믿음을 갖고 지성으로 기도하고 공경하고 공양함으로써 관세음보살님의 가피를 받는 것이다.

 

 사실은 관음태교에 대한 이런 여러 말 보다는, “관음태교는 관세음보살님께서 현지사 큰 스님께 널리 보급토록 직접 부촉하신 태교법”이란 말에 모든 설명이 다 들어 있다. 


거기에다 관세음보살님께서 ≪법화경≫ (관세음보살보문품)의 관음태교 부분은 거룩하신 우리 교주 불세존께서 직접 설법하신 내용임을 확인해 주셨으니, 이는 관음태교의 수승함을 보장하는 확인도장 수 만개를 찍는 것보다 백천 배의 확실한 보증서다.

 

 

 

출처/ 관세음보살님께서 부촉하신

        관음태교

        영산불교사상연구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