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24일 목요일

책머리에 / 관음태교에서부처님천도까지


 

사랑하는 불자 여러분!

부처님께서는 시공과 유무를 초월한 무아속 절대계에 여여히 존재하고 계십 니다.

 

바로 오늘 새벽에도 부처님께서는 현지궁에서 애제자 가섭 광명 만덕, 아난 자재 만현이 올리는 공양을 받으셨습니다.

 

 우리 부처님께서는 우주 법계의 수많은 불국토 중에서, 사바세계의 많고 많은 절 중에서 여기 한국 땅 춘천에 있는 영산불교 현지궁에 상주하시면서 매일 새벽 아침 공양을 받으십니다. 회의도 주재하시고 업무 지시도 하십니다.


 우주 법계의 불국토를 총괄하시면서 여러 가지 우주적 작업을 하시는 엄청나게 바쁘신 일정 가운데서도 불과 이룬 사랑하는 제자 가섭∙아난을 지도하시고 보호해 주시는 일에 한치의 빈틈도 없으십니다.

 

 현지사 제자들의 영체를 정화시켜 주시고, 효심으로 부모 조상님들을 천도하는 신도들의 업장도 씻어주시고 공양도 받으시면서 무량의 복전을 마련해 주시는 대자비를 베풀고 계십니다. 


현지사의 나무 한그루, 풀 한 포기, 돌멩이 하나, 흙 한 줌 어느 곳에도 부처님의 거룩하신 자비의 기운이 넘쳐납니다.

 

이렇듯 부처님께서는 영원히 살아계시면서 저희들 곁에 함께 하십니다.

 진실이 이렇게 우리 앞에 펼쳐지고 있는데도 지금의 불교는 부처님의 실존과 영체의 존재를 믿지 않고 있습니다. 


지금의 왜곡되고 왜소화된 불교를 바로 잡고 정법을 펼치고자 현지사를 설립하고, 많은 사람들을 정법의 붓다회상으로 인도하고자 설법한 회수도 이제 100회를 넘어섰습니다.

 

 이제는 우리 모든 불자들에게 어떻게 살아야 진정 행복한 삶이고 진리의 삶인지를 정리해 드릴 때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관음태교에서 부처님 천도까지'라는 책을 펴내게 되었습니다.

 

 우리 불자들이 살아가야 할 행복한 삶은 바로 부처님을 믿고 공경하고 부처님께 기도하면서, 부처님의 가피를 받아 살아가는 삶인 것입니다.

 

 모태에서는 관음태교를 해주는 부모의 인연을 만나고, 커서는 칭명염불하는 착한 염불행자로 살아가며, 부처님의 구원력으로 돌아가신 부모 조상님을 천도시켜드리는 진정한 효행을 실천하면서, 큰 질병 없는 건강한 삶을 위해 약사신앙을 갖는 불자로서의 삶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이러한 삶을 통해 여섯∙윤회세계 중 인간의 삶과 천상세계의 삶을 오가다 붓다회상을 만나 윤회를 벗어나고 완전한 생사해탈을 이루는 것이 이 책이 지향하는 목표입니다.

 

아무쪼록 이 책이 여러 불자들께서 금생도 다음 생도, 그리고 세세생생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길을 안내해주는 등불이 되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바쁜 직장생활 가운데도 이 책을 집필하느라 노고를 아끼지 않은 해운 불자에게 고마움을 전합니다.

불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불기 2553년 음력 10월

영산불교 현지사

자재 만현

 

 

 출처/관음태교에서 부처님 천도까지

         영산불교사상연구소

댓글 없음:

댓글 쓰기